IUSD 교과과정 및 대학진학 정보

IUSD는 모든 학생들에게 광범위한 교과과정을 제공합니다. QuickLinks의 각 교과과목 부서 웹페이지에 학부모님이 궁금해 하시는 학년 별  교과기준, 배우는 내용 및 교과서 등 자세한 내용이 있습니다. 꼭 방문하셔서 학업에 도움이 될만한 유용한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으로 교과서를 보는 방법도  QuickLinks에 있습니다.  

자녀의 학업 수행에 대한 모니터링은 학부모포탈 (Aeries)을 통해 수시로 하실 수 있고, 정식 성적은 초등학교에서 중학교까지는 3학기제로, 고등학교는 2학기제로  학부모포탈에 업로드됩니다.  자녀의 학업/성적에 대해서는 담임 또는 교과과목 교사와  하시되,  공식 학부모 면담 기간은 학교별 웹사이트나 이메일 안내를 참조하시고, 기간 외 문의나 면담 신청은 이메일 통해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중고등학교의 교과목 선택은 교과목 교사 및 학사관리 카운슬러 (academic counselor)와 상담하셔서 학생의 학습능력과 목표에 적절한 교과 선택을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7학년 진학/9학년 진학 시 학교 별로 학생 및 학부모 오리엔테이션에서 각 학교가 제공하는 과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학기 중에도 교과목 교사 및 학사관리 카운슬러 (academic counselor)에게 궁금한 점은 학생 본인 또는 학부모님이 언제든지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저희 부서에서 주최하는 Timely Topics세미나 또는 IPEP워크숍에도 때때로 교과과목 관련 주제를 다룹니다.  이메일  안내가 나갈 때  관심있는 주제가 있으면 참석하셔서 관련 정보를 얻으실 기회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IPEP/Timely Topics 관련 내용은 한국어홈페이지 링크에 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요건 및 대학 진학에 대해서는 QuickLinks 의 교육구 정보를 참조하시고,링크된  각 학교의 커리큘럼 가이드의 자세한 설명과 학교 웹사이트의 정보를 세심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학교 별로 고등학교 카운슬러팀이 진행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오리엔테이션과 정보회 및 개별 상담 기회를 여러번 제공합니다. 특히 새학년 과목 선정을 할 때 카운슬러와 충분히 문의하시고 상담하셔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학부모님이 자주 문의하시는 주제에 대한 간추려 놓은 설명 및 자료 링크입니다.  QuickLinks 교육구 웹사이트에서 그 외 사회 과목, 예체능 과목 등 전교과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시고, 영어, 수학, 과학 등 주요과목도 각가의 부서 링크에서 더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Math 통합수학

 

Math Pathway 차트 pdf 크게 보기 링크

MS Placement Flow Chart 중학교 교과 과정 배정 차트

HS Placement Flow Chart  고등학교 교과 과정 배정 차트

얼바인 교육구는 캘리포니아 공통 핵심 기준에 발 맞추어 2015-2016 학년도에 수학 교과 과정을 개편하였습니다.

현행 통합수학과정에 대한 한국어 번역본은 아래 자주 묻는 질문 링크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Quicklinks  수학부서 웹사이트에 Math Pathway에 대한 도표와 상세한 설명을 읽어보시고, 같은 웹사이트에서 교과과정 표준, 학년별 주요 학습 개념, 수학 용어, 수학 과목 배정 기준 및 트랙, 교과서, 학습 내용의 예를 볼 수 있는 비디오와 기타 학부모 자료 등 상세한 설명과 유용한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교육구 웹사이트의 번역 기능 (상단 TRANSLATE 언어 설정)을 활용하시면 완벽하진 않아도 내용을 파악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Math FAQ 자주 묻는 질문 (번역본)

SMP 수학 수업 표준 기준 (번역본)

IUSD Math Pathway Presentation (수학부서 웹사이트 링크)

수학 용어 Eng-Kor

S.T.E.M 관련 경험 및 캠프 - 링크

 

World Languages 외국어

얼바인교육구에서 학교 별로 제공하는 외국어 과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Spanish 1 offered in middle school sites:

  • Jeffrey Trail Middle School
  • Lakeside Middle School
  • Rancho San Joaquin Middle School
  • Sierra Vista Middle School
  • South Lake Middle School
  • Venado Middle School
  • Vista Verde Middle School

 

World Languages offered at High School sites:

Irvine High French, Korean, Spanish

Northwood High French, Spanish, Sign Language

Portola High Chinese, French, Spanish

University High Chinese, French, Latin, Spanish, Sign Language

Woodbridge High Chinese, Latin, Spanish

그 외에도 IUSD Blended Online Learning을 통해 다음 과목이 제공됩니다.

  • French 1 and 2
  • Korean 1 and 2
  • Latin 1 and 2
  • Chinese 1
  • Spanish 1

Blended Online Learning 은 대부분의 수업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나 전담교사가 진행상황을 모니터하며 교사와 1:1로 만나는 시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관심있는 학생은 학교 카운슬러와 과목 선택을 의논하기 바랍니다.

외국어과목은 IUSD 고등학교 졸업 요건의 필수 과목은 아니며 선택과목 중 하나로 학점을 인정받습니다. 그러나 대학 입시를 위해서는 외국어과목을 요구하는 대학교가 많기 때문에 대학 별 입시요강을 참조하시고 UC 대학 진학 a-g 요건에 부합하는 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학교 수업 외에도 SAT2 인정 또는 기타 방법으로 크레딧을 받는 경우도 있어서 외국어 선택과 학점 인정은 카운슬러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ealth 보건과목

IUSD 보건 교과 내용은 다음의 주제를 포함합니다:

  • 사회적, 정신적, 정서적 건강
  • 부상 예방, 심폐소생술 및 안전
  • 영양과 체력
  • 알코올, 담배, 마약 예방
  • 성 건강, HIV 예방 및 성 정체성 정보

캘리포니아 건강청소년법(CHYA)은 학생들에게 성 건강, HIV 예방, 그리고 성 정체성에 대한 교육을 중학교에서 한 번, 고등학교에서 한 번 제공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IUSD는 7학년 과학시간 중 3학기에 관련 내용을 다루며, 고등학교 보건과목 (Health) 중 관련 내용을 한번 더 다룹니다. IUSD는 초등학교 (TK-6학년)에서 CHYA 관련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 없습니다.

7학년 3rd trimester of Science 12 lessons, 12 days

HS Health 12 lessons, 12 days

No CHYA lessons in TK-6

학부모 권리

성 건강, HIV 예방 및 성 정체성에 대한 정보는 Teen Talk을 통해 제공됩니다. Teen Talk 교재는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 Parent Night, 교육구 사무실 또는 고등학교 보건과목이나 7 학년 학생의 과학과목 CANVAS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미리 볼 수 있습니다. CANVAS에 있는 Teen Talk 교재는 비밀번호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해당 과목을 수강 중인 학생이라면 학교/담당교사를 통해 비밀번호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녀가 CHYA 교육을 받기 전 학교에서 학부모에게 정보를 드릴 목적으로 Parent Night가 진행되며 외부 강사가 초대될 경우 날짜, 강사 소속/기관 이름, 주제 등 미리 학부모님께 통보가 갑니다. 학부모는 CHYA 수업에서 학생을 배제(opt-out)시킬 수 있습니다. 단, “gender, gender expression, gender identity, and explore the harm of negative gender stereotypes” 에 해당하는 레슨 부분만 따로 opt-out 하실 수는 없습니다.

학부모님들이 궁금해 하시는 자주 묻는 질문은 아래 프리젠테이션을 참고하시고, 학교의 Parent Night에 참석하셔서 정확한 정보와 질의 응답 기회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학기 중에도 문의는 담당 과학교사나 보건과목 교사에게 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프리젠테이션

 

 

ELA 영어과목

영어과목의 교과과정 표준, 교재 등의 정보는 Quicklinks의 교육구 영어부서 웹사이트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ELPAC 시험 외에도 교육구에서 사용하는 평가와 캘리포니아주 학력 평가 및 교사가 사용하는 다양한 평가를 통해 교사가 파악하고 있는 학생의 진전도를 교사와 의논하시기 바랍니다. 학부모님도 학부모포탈에 업로드되어 있는 평가 결과와 성적표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가을과 봄 학부모 면담(Parent-Teacher Conference)을 활용하시거나 이메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학교 별 영어 발달을 위한 프로그램 내용은 백투스쿨, ELAC 미팅에서 정보를 얻으시고, 자녀의 공부를 도와줄 수 있는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이 학교 별로 운용이 되고 있으니 학생이나 교사에게  로그인 정보를 확인하시고, 그 외 아래 resources 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Khan Academy Grammar

Scholastic - Book lists

OC Public Library - Irvine/Heritage Park, Irvine/Katie Wheeler, Irvine/University 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