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양호실/보건

 

학교 등록 시 제출한 예방접종과 건강기록에 업데이트된 내용이 있거나, 아파서 결석하는 경우 학교사무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자녀가 알레르기, 소아당뇨 등 학교에 있는 동안 의료적 조치가 필요한 건강 상태가 있다면 학교 측에 미리 알려주셔서 적절한 대비를 할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법에 따라, 학생들은 학교에서 어떠한 종류의 약도 소지하거나 혼자 복용할 수 없습니다.  필요한 경우, 모든 처방약과 일반 구입약은 학교사무실에 보관해야합니다. 서면으로 통지한 부모의 허락이 있어야만  간호사 또는 사무실 직원이 보관 중이던 복용약을 학생에게 줄 수 있습니다. 허가 양식은 학교 사무실이나 Quicklinks의 보건부서웹사이트에 있습니다.

학생이 학교에서 아프거나 다쳐서 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학부모에게 바로 연락이 갑니다.  가벼운 부상의 경우 밴드나 얼음팩이 제공되나 간호사는 사전 의사 처방없이 어떠한 약도 사용할 수 없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학부모포탈에 부모/보호자 전화번호와 부모 외 연락처를 기입하시고 꼭 음성사서함 설정을 하셔서 위급 시 연락이 닿을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학교 간호사는 청각과 시각 검사를 실시하며, 검사결과에 따라 전문의에게 정밀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으면, 권고사항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학교에 검사결과를 알려달라는 내용으로 학부모에게 통지합니다.  

자녀가 아픈데 학교에 보내도 될 지 애매한 경우 Quicklinks에서 가이드라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