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rollment 등록/전학

얼바인교육구 등록과 입학 안내

 

 1.  얼바인교육구 내 주소지 확보 후 얼바인교육구 등록 웹사이트 ( https://iusd.org/about/iusd-enrollment)에서 안내하는 대로 온라인으로 1차 등록을 하십시오.

2.   교육구 등록 웹사이트에 명시된 구비서류 (이 페이지 Quicklinks 구비서류 한국어 번역본 참조)를 준비하셔서  업로드하시면  등록을 마치게 됩니다.  미비서류가 있을 경우 등록사무실에서 따로 연락이 가며 증빙서류가 접수될 때까지 미등록 상태로 간주됩니다.

3.   등록 서류 확인 후, 캘리포니아 영어 능숙도 시험 (ELPAC) 날짜와 시간 예약 및 학교 안내 이메일을 보내드립니다.  

4.    ELPAC 시험 당일, 시험 결과를 받고 그에 따라 최종 학교 배치 권고를 받는 것으로 모든 등록 과정 및 학교 배정을 마치게 됩니다.  ELPAC 시험에 관한 자세한 안내는 이 웹사이트의  홈페이지에서 ELPAC  버튼을 선택하셔서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예방 접종 기록은 한국에서 준비할 경우  이 페이지 Quicklinks의 자료를 출력하셔서 미비한 접종은 마치시고, 기록과 의사 확인은 영문으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미처 한국에서 준비하시지 못했을 경우, 한국의 기록을 받으셔서 현지 소아과에서 확인 받으시고 마찬가지로 영문으로 준비해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캘리포니아 내 의료보험을 아직 가입하지 못한 경우 아동을 위한 보험 안내를 얼바인시의 Irvine Children's Health Program을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Quicklinks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학부모포탈 계정은 이 페이지의 QuickLinks 및 홈페이지의 Other Resources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학년 배정

교육구 등록 웹사이트의 Before You Start 섹션에 명시된 생일 기준과 가이드라인에 따라 학년이 설정됩니다 (캘리포니아교육법).  

학년 조정 가능성 여부는 등록 시 학교장에게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심사는 여러 법적, 교육적 요인을 고려하며, 결정권은 각 학교장에게 있습니다. 성적표(영문) 및 심사에 참고가 될 사유와 근거를 준비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영어실력이 모자라기 때문에 또는 부모 임의로 학년 조정이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영어학습자나 특수교육을 받는 학생의 경우 해당 학년 내에서 적절한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9학년-12학년) 과정의 학생들은 학교 등록 후 해당 학교의 학사 관리 카운슬러 (academic counselor)와의 개인 면담을 요청하셔서 학기와 학점 인정 및 졸업 요건에 관한 자세한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연례 주소지 확인 (Annual Verification of Residency)

다음 학년도 재학생 등록을 위한 주소지 확인 절차 (Residency Verification)가 2020-2021 학년도부터 자동전산화됩니다.  시범 연구에 의하면 80% 정도는 자동전산화 시스템을 통해 간편하게 확인 절차를 마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나머지 20% 정도 자동 확인이 어려운 경우 학교 측에서 개별적으로  확인 절차를 위한 안내를 보내드립니다.

즉, 학교 측으로부터 따로 주거 증명을 위한 연락을 받지 않는한 더이상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새로워진 확인 절차에 대한 문의는 학교사무실로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학년도 재학생 등록

주소지 학교가 아닌 다른 학교에 다니고 있는 경우 (Newcomers, displacement):

  • 주소지 학교로 돌아오고 싶은 경우, 재등록 기간에 주소지 학교로 표시하시면 됩니다.
  • 현재 학교에 남고 싶은 경우, 재등록 기간에 사무실에 요청을 하시고, 학교에 자리가 있는 경우 교장의 허가로 가능합니다.

상급학교 진학 :

(6학년에서 7학년 진급, 8학년에서 9학년 진급)

4월 경 학교 별로 7학년, 9학년 학부모 설명회를 갖습니다.  진급 및, 과목 배정, 학교 생활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재학생의 교육구내 전학 안내/스쿨초이스 School choice

  • 교육구 관할 구역 안에서 이사한 경우 새 주소지 근거로 전학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입학 과정과 같은 주소지 증명 서류를 구비하셔서 재학 중인 학교 사무실에 통보하시면 전학 절차를 밟아줄 것입니다. 학기 중이어서 해당 학년을 재학 중인 학교에서 마치고 싶은 경우 교장선생님의 허가 하에 가능합니다. 사무실에 요청하셔서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4월 경에서 학기말사이 이사하는 경우, 새 주소를 증명할 계약서가 있으면 새 학년 등록은 새 주소지 기준으로 하시고, 나머지 구비서류가 완비되는 대로 방학 전에 재학 중인 학교 사무실에 업데이트하셔서 주소지확인을 마치시기  바랍니다.
  • 방학 기간 중 이사하는 경우, 개학 일주일 전 학교 사무실이 다시 오픈할 때 이사간 새주소지의 학교 사무실에서 구비서류 확인 및 전학 절차를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이사하지 않고 현 주소지에 거주하면서 교육구 안의 다른 학교로 전학 신청을 할 수 있는 제도를 Intradistrict Open Enrollment (교육구내 개방 등록) 또는 School Choice 라고 합니다. 겨울 방학 전에 다음 학년도 신청 안내가 나가고 겨울 방학 후 1월 중 신청 접수를 받습니다. School Choice Form 이라는 양식이 학교 웹사이트에 있으며 마감 날짜 전까지 제출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설명과 지원서는 QuickLinks 교육구 링크 및 학교 사무실 직원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결과는 자리가 나는대로 개별 통보되기 때문에 가을 개학 전까지도 통보가 갈 수 있으며, 대기자 명단 순번이나 결과에 대한 문의는 Contact 교육구 사무실 번호로 하실 수 있습니다.

 

타 교육구 또는 한국으로 전학

담임 및 학교 사무실에 마지막 날짜를 알려주시고, 타 교육구 입학 시 필요한 서류 (학생 기록 및 성적표)는 따로 양식 없이 학부모 포탈(Aeries)에서 출력하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고등학교 성적표 등 공식 서류가 필요하시면 학교사무실이나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도움은 교육구 사무실 Student Services 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https://iusdca.scriborder.com/

 

모든 등록 방침 및 출석 구역은 얼바인 통합 교육구 교육위원회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한국어설명과 번역은 편의를 위한 참고용으로 제공되었습니다. 가장 최근 업데이트된 정확한 정보는 얼바인교육구 웹사이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